서브 컨텐츠
PostModern음악학과 한경훈 교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외모지상주의> 음악감독 활동
- 작성자 예술디자인대학 (국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외모지상주의>는 동명의 한국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넷플릭스 론칭 후 글로벌 주간 집계 8위를 기록한 <외모지상주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외모지상주의>는 동명의 한국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총 8화의 에피소드로 제작되었다. 원작인 웹툰 <외모지상주의>는 누적 조회수가 91억 뷰에 달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웹툰 작품이며,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 <외모지상주의> 역시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했다. 특히 이번 작품의 음악감독은 우리 학교 PostModern음악학과 한경훈 교수가 맡아 음악적 완성도를 더한 것으로 알려졌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외모지상주의>의 음악 제작을 위해 PostModern음악학과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녹음이 진행 중이다.
학과 교강사, 졸업생, 재학생을 적극적으로 작품에 참여시켜
한경훈 교수는 2004년 우리 학교에 임용된 이후 작업하는 대부분의 상업 작품에 학과 교강사, 졸업생, 재학생을 참여시켜 사회 진출을 돕고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외모지상주의> 작품 역시 3명의 교강사, 3명의 졸업생, 7명의 재학생, 총 13명을 참여시켜 국제적인 활동 경력을 쌓게 해주었다. 특히 재학생의 경우는 한경훈 교수의 작업에 참여하면서 쌓은 경험과 경력이 발판이 되어 다양한 음악 산업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khwc5850@khu.ac.kr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경희대 이은혜 교수, 활발한 국제 교류로 글로벌 예술 네트워크 확대